잡학(雜學)

프로그래밍 언어

쪼랩전사 2021. 5. 23. 10:22
728x90

프로그래밍 언어는 사람이 컴퓨터에게 일을 시키기 위한 도구 일 뿐이다.
사람들은 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서 컴퓨터에게 할 일을 전달하는 것뿐이지만 생각보다 전달하는 방법이 쉽지가 않다.
사람과 사람사이에서도 대화를 위해서 수많은 언어(한국어, 영어 등등)들과 대화 방법론들이 탄생한 것처럼
프로그래밍 언어도 수많은 언어가 탄생하고, 방법론들이 탄생을 했다.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C, Java, Python, Go, Rust 등이 탄생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탄생하는 중이다.
방법론으로는 절차지향형, 객체지향형, 함수 지향형 방법론 등이 탄생했다.

이렇게 다양한 언어가 있고, 다양한 방법론이 있지만
"사람이 컴퓨터에게 일을 시키기 위한 도구" 라는 전제조건이 바뀌지 않는 이상
서로 비슷한 형태를 지니게 된다.

이 문서는 이러한 형태를 정리하기 위한 문서로, 새로운 언어를 습득하는 언제든 수정이 될 수 있음을 알린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형태

  1. Hello World
  2. 변수
    • 기본 타입(배열 포함)
    • 타입 캐스팅
  3. 상수
  4. 흐름제어
    • 분기
    • 반복
  5. 함수
  6. 파일 관리 방법
    • 파일 쪼개기
  7. 오류 제어
  8. 각종 타입들
    • struct
    • interface
    • enum
    • 등등

'잡학(雜學)' 카테고리의 다른 글

Rust 2장 - 2. 기본 데이터 타입  (0) 2021.06.17
Rust 2장 - 1. 변수와 상수  (0) 2021.06.15
억지 기법  (0) 2021.06.13
Rust 1장. Hello World!  (0) 2021.06.12
RabbitMQ  (2) 2021.05.14